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페이팔로 송금받기 아주 쉬워요.

얼마전 미국에 사시는 외삼촌으로부터 엄마를 대신해서 외화를 송금 받을일이 있었는데요. 미국은 지금 코로나19 확진자가 너무 많아서 은행가서 송금하시기가 힘드시대요.ㅠㅠ 혹시 페이팔이 있으면 알려달라하셨는데 페이팔 계정은 만들어놓고 한번도 이용해본 적이 없어서 혼자서 페이팔 송금은 어떻게 받는 것인지 인터넷 찾아가며 알아보았습니다. 저처럼 첫 해외로 송금하거나 송금을 받으시는 분들을 위해 페이팔 송금은 어떻게 받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팔은(PAYPAL)은 1998년에 탄생한 미국 전자결제 서비스 중이 하나입니다. 엘런 머스크가 설립한 X.com에 인수되면서 1999년에 탄생된 회사입니다. 이후 2002년 10월에는 이베이에 인수되어  이베이의 자회사가 되었다가,2015년부터는 단독 법인으로 분리되었다고 합니다.

 

페이팔은 미국식 온라인 계좌서비스로 온라인에 돈을 넣어두었다가,필요한 곳에 돈을 보낼 수 있기도 하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온라인에서 물건을 구입하고 돈을 지불하는 과정에서 주로 사용하게 되는 서비스인데요. 이팔은 "구매자"와 "판매자" 중간에서 안전하게 거래를 도와주는 결제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우리나라도 해외직구족이 늘면서 페이팔을 이용하시는 분이 많으시더라구요.어떤 특정한 사이트의 경우에는 페이팔 로만 결제가 가능한 곳도 있습니다. 특히 해외온라인셀러분들한테는 필수로 있어야하는 전자결제서비스입니다.

 

 

 

페이팔계정은 페이팔코리아 공식웹사이트에서 쉽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페이팔로 검색하시고 순서대로 차근차근 진행하시면 됩니다.

출처:페이팔코리아

 

페이팔로 송금을 받으려면 간단하게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페이팔 계정을 만들어서 은행계좌를 연결한다.

2.은행계좌 연결을 위해서 "자금"탭으로 이동 후 "새 은행연결" 을 클릭하면 된다.

3.계좌 연결 후에는 페이팔에서 돈을 2번 보내오는데 페이팔 홈페이지에서 받은 금액을 입력한다.(영업일기준

2~3일소요)---> 이 단계가 완료되면 인증완료 계좌연결이 완료됩니다.

4.연결된계좌로 페이팔 송금신청하면 완료.

 

검색해보니 이메일과 연락처만 알려준다고하면 되었는데, 저는 이메일,연락처,은행계좌번호그리고 영문주소 를 알려달라고 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영문주소는 검색창에 영문주소변환 검색하시면 쉽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상대방이 페이팔로 돈을 송금하면 페이게이트에서  문자랑 메일이 옵니다.

신분증 찍어서 해당사이트에 등록하고 기다리면 됩니다. 별문제 없으면 바로 이런 문자가 옵니다.

다음부터는 인증없이 바로 페이팔 송금 가능하다네요.ㅎㅎ 그리고 신분증확인만 하면 바로 입금이 됩니다. 바로 입금되었어요. 참 쉽죠잉~^^

알면 이렇게 쉽고 간단한 것을 괜한 걱정을 했습니다. 처음이 어렵다는 것을 이번에도 깨달았습니다. 그래도 요즘 국외발신으로 피싱문자가 많이 온다고 합니다. 확인 또 확인해서 피해 없도록 해요. 마지막으로 하나 더 팁을 드리면,은행계좌 연결할 때  당좌예금 선택하는 란이 있습니다.순간 뭘 선택해야할지 몰라서 고민하다가 예금과 당좌를 검색해보니 예금 일정한 계약에 의하여 은행이나 우체국 따위에 돈을 맡기는 일. 또는 그 돈 ,당좌예금자가 수표를 발행하면 은행이 어느때나 예금액으로 그 수표에 대한 지급을 하도록 되어있는 예금 이라고 합니다.그래서 저는  한계좌는 당좌로 하고 또다른 계좌추가한 것은 예금으로 했는데 입금 받는데는 아무 상관이 없더라구요. 고민하지 마시고 아무거나 선택하시면 됩니다.^^